IT Info/신기술 용어 2011. 6. 23. 10:24

SNS란 온라인에서 친구들을 만들어 주는 서비스이다, 한국에는 대표적으로 싸이월드가

시작을 하여 현재에는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등 여러종류가 있고 각각 특징을

모아보면, 쉽게 친구를 사귈수 있고 친구가 하는 말들, 생각들을 공유 할 수 있다.

나는 페이스 북 밖에 안하여 페이스북을 예로들면 담벼락이라는 공간이 있고 거기다

오늘 있었던 일이나 뭐 하고싶은 말들을 쓰면 나에게 친구 추가되있는 모든이에게

그 내용이 노출된다. 또한 내 친구에게 추가된 친구중에 중복되는 사람이 있으면 내가

알수도 있는 사람일지도 모른다는 것으로 인지를 하고 친구 추천에 뜨기도 한다.

싸이월드 때만해도 Web에 한정되어있었지만 스마트폰이 생기며

SNS는 힘을 받기 시작하고, 실시간으로 내가 있는 공간을 사진 또는 동영상으로 찍어

올릴 수 도 있게 되었다.  일반 블로그나 카페가 그룹의 목적으로 폐쇠적이었다면 SNS는

개인적인 면이 강하며 정보공유가아닌 자기 있는 그대로의 느낌이내 생각을 전달하는 것이

주가 되었다. 

posted by 젊은쎄오
: